허상선 입학홍보처장

▲ 허상선 중부대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중부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나·다군으로 분할해 690명을 선발한다. 다군 정원외 농어촌·전문계전형으로 각각 6명, 5명을 추가 모집한다.

학과와 모집군에 따라 학생생활기록부, 수능과 면접, 실기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대부분의 학과에서는 가군은 학생부 50%와 수능 50%, 나군은 수능 100%, 다군은 학생부 40%와 수능 60%을 반영한다.

하지만 사범계열(특수체육교육과 제외)과 항공서비스학과는 학생부 40%와 수능 40%, 면접 20%를 각각 적용한다. 가군 체육특기자전형의 경우 면접 40%와 실기 60%만을 반영해 수능과 학생부 성적은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는 1학년 40%, 2,3학년 각 30%씩을 반영한다. 교과영역만 반영되던 수시모집과는 달리 비교과영역으로 출결 20%와 교과영역 80%로 반영된다.

학생부의 교과목은 학과별로 지정과목만 반영하지만 대부분의 학과들이 재량, 교련, 교양, 직업과정, 특성화교과, 예체능 교과목을 제외하고 매 학기마다 우수 3과목을 반영한다.

단, 경찰경호대학, 사범계, 항공서비스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의 경우 국어와 외국어 과목은 필수로 반영되고 기타 교과의 반영은 학과별로 다르므로 주의해야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 점수로 반영한다.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 중 성적이 우수한 2개 영역과 탐구영역(사회·과학·직업) 중 성적이 우수한 1과목을 선택해 적용한다. 하지만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는 사회·과학영역 중 2과목을 반영한다.

전형방법은 학과와 모집 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봐야한다. 중부대 2013학년도 정시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 (http://www.joongbu.ac.kr/ipsi.do)를 통해 참고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