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발전 이끌 창의적인 인재 양성”

신  년  사


▲ 전성용 경동대 총장
희망찬 계사(癸巳)년 새해를 맞이하여 교육 가족 여러분과 가정에도 만사형통(萬事亨通)과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돌이켜보면 경동대학교는 2002년 대학종합평가 최다영역우수대학, 교육과학기술부의 2008, 2009 대학평가우수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대학에 2년 연속 거듭 선정되었고, 금년에는 ‘정부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객관적인 대학역량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더욱이 올해 대학통합을 이루어, 설악1,2캠퍼스(Neo-웰빙 특성화캠퍼스), 국내최대 단일 간호·치위생 인재 양성 캠퍼스인 원주문막캠퍼스(Medical 특성화캠퍼스)와 2014년도 개교 예정인 양주캠퍼스(CO-OP 특성화캠퍼스)를 통해 수도권 동서를 잇는 특화된 캠퍼스 구축으로 제 2의 창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금년 한해에도 우리 경동대학교는 역점을 두어 시행해 나가야 할 일이 있습니다.

먼저, 시대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적자원의 만족도를 위해 새로운 중핵 교육과정(core curriculum) 개발과 졸업생과 수요처가 상호 만족하는 취업협약프로그램인 ‘CO-Operative Study’시스템을 실현하여 경동대학교의 특성화를 더욱 변별화 하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이 시스템은 대학과 기업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재학생들은 등록금 걱정 없이 실무 경력을 쌓으면서 대학에 다니고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달성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둘째로 경쟁력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한 특성화 노력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더욱 치열해질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고 경쟁력 있는 대학을 위해 미래 비전을 분명히 세우고 특성화된 대학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대학 구조 개혁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멀티플레이어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의 근간인 재학생들의 복지 향상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즐거움과 보람을 함께 나누면서 역량을 키워가는 경동인을 만들어 나가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는 재학생들의 교육 시설을 개선하고 학생 복지 시설 개선과 대학 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시행해 나갈 것입니다.

2013학년도에도 취업사관학교 경동대학교는, “충효인경(忠孝仁敬)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경동정신으로 사명감을 가진 인재 양성이라는 대학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 동시에, 공동체적 발전을 두루 이룰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데 대학 구성원과 저는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경동대학교를 후원해주시고 다시 한 번 여러분과 가정에도 행복과 평안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동대학교 총장 전성용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