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G동 1층 라운지서…패션업체서 의류·잡화 등 기부받아 수익금 기부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예대)는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학과장 안민영)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제2회 2014 SCAU 사랑나눔천사 이벤트(패션상품기부바자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문예대 G동 1층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됐다. 패션업체에서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의 상품을 기부 받아 바자회를 통해 재판매함으로써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에 열린 1회 행사 수익금은 5명의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됐으며, 이외에도 장애인부모회, 아동보육시설, 미혼모센터 등에 기부됐다.
 
올해 후원업체로는 패션브랜드 무자크, 명성어패럴, 데님앤코튼, 앤디와제인, 라임라이크, JK25, 더피플, 늘봄나인, 위저드월드패션를 비롯해 패션쇼핑몰 창업지원센터 조음, 서울패션디자이너협동조합, 남대문액세서리협동조합, 성동토탈패션지원센터, 한국의류도소매업협동조합 등이 있다. 이들의 의류, 패션제품, 액세서리 제품을 기부 받아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고 좋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안민영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장은 “이번 바자회는 이웃사랑 실천과 패션관련 인력 양성 후원은 물론 패션업체와 함께 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디자인 비즈니스학과에서는 스타일고(www.stylego.co.kr) 패션인터넷쇼핑몰을 런칭해 수익금 전액을 대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패션디자인하고 제작·판매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