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대학 명예 드높일 것”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지난 10월 강원도 영월 동강시스타에서 개최된 ‘제2회 미스&미스터월드 코리아’에서 2등상(2nd running up)을 수상한 김대영 씨가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에 입학한다.

김대영 씨는 미스&미스터월드 코리아에서 2등상 외에도 Beauty with a purpose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한 주인공이다.

‘미스&미스터월드 코리아’는 미스월드대회와 미스터월드대회에 출전할 우리나라 대표를 선발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수상자는 대회의 공식 후원사인 패션그룹 형지의 모델 활동과 세계 대회 출전의 기회를 얻어 미의 전도사로서 세계무대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김씨는 “앞으로 여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와 학교의 명예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실전경험은 물론 학업에도 힘써 진정한 아름다움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종합대학교로 서울 소재의 문화예술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실용음악학과, 연극영화과, 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건축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실용미술학과, 모델학과, 예술경영학과의 문화예술계열과 한국언어문화학과, 호텔조리학과, 애완동물학과, 사회복지학과, 평생교육과, 상담심리학과, 실버산업학과의 사회문화계열로 구성되어 있다.

김 씨가 입학하는 모델학과는 2015학년도에 신설되는 학과로 모델영역뿐만 아니라 방송, 기획, 연출, 예술, 패션 홍보 및 마케팅 등 폭넓은 분야의 학습을 통해 수준 높은 패션산업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실기와 온라인 수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현업에 있어도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서 ‘2014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모델 고예슬 씨가 입학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12월 26일까지 실시하며, 고등학교 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라면 수능,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www.scau.ac.kr)에서확인 가능하고,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를 통해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상담은 1588-7101 또는 02-2287-03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