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1인 창조 브랜딩을 해야 할 때다.”
1인 기업,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1인 창조 브랜딩의 가치와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준비생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유익한 강의가 마련된다. ‘오과장이 전하는 미생에서 완생의 1인 창조 브랜딩 비법’이다. 강연문화 행사기획 전문기업인 마이크임팩트 스쿨이 진행하는 2015 워너비 시리즈 ‘오과장을 만나다’의 제2탄이다.

강사 오세종씨는 NHN Search Marketing에서 네이버 광고 컨설턴트 팀장을 거쳐 현재는 디지털마케팅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다. 오세종씨는 ‘네이버 구글에도 없는 인터넷 광고마케팅을 컨설팅하라’, ‘호주 워킹홀리데이 쌩SHOW를 하라’ 등 다수의 책을 집필한 디지털 마케팅 컨설턴트로, 학교와 청년단체, 기업 등에서 왕성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오팀장이 지난해 9월 출간한 ‘잡코리아에 없는 취업 멘토링’(미래지식 刊)은 사상최악의 취업난을 맞아 취준생(취업준비생) 추전도서로 떠오르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팀장은 그 동안 만났던 수 천명의 대학생들과의 상담 경험, 대학생 광고 동호회에서 강연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살려 취준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1인 창조 브랜드 마케팅 전략 36가지’란 부제에서 보듯 이 책에는 최연소 팀장으로 승진, 현재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수많은 실패에도 낙담하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는 삶을 살아온 저자의 경험이 책 곳곳에 배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 그리고 신입사원들에게 큰 용기를 주고 있다.

오팀장이 마이크임팩트 스쿨에서 강의할 주제는 ‘연봉을 올리는 직장인 리얼 필살기’. 즉, 원하는 직장에 취업을 하고, 또 입사 후 직장에서 자기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위해 인터넷 마케팅 현황과 디지털 마케터의 직업 미래, 1인 창조 브랜딩의 자가 평가표 36가지 체크해보기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취준생들은 이 강의를 통해 ‘1인 브랜딩’으로 자기를 PR하는 방법, 자소서(자기소개서) 작성과 합격 면접 팁 등 취업에 필요한 알토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입사 1~2년차 신입 사원은 샐러던트(샐러리맨과 컨선턴트의 합성어)의 이중 생활 방법, 멘토 오과장이 멘티 장그래에게 보내는 필살기 등의 강의를 통해 직장 생활에 필요한 선배들의 경험과 조언을 전해들을 수 있다.

이 밖에 입사 2년이 지난 직장인은 나만의 책 저술 비법,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자, 스마트폰으로 업종별 트렌드를 읽는 법 등 미생에서 완생으로 가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얻을 수 있다.

강의는 3월 5일 오후 7시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서울 종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진행된다. 1~3년차 직장인, 취업준비생, 이 시대의 미생이라 여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선착순 30명이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