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갈수록 떨어지는 피부 탄력은 많은 여성들에게 큰 고민거리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주름과 처진 피부는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노안을 만들기 때문이다. 그 누구도 시간의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다. 그러나 세월의 흔적을 얼굴에 그대로 남겨두느냐, 그렇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느냐는 순전히 개인의 의지에 달린 문제다.

노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하나둘씩 늘어나는 주름. 같은 나이를 가진 사람들이라도 주름을 가진 사람은 훨씬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이마주름, 눈가주름,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은 모두 노안의 원인이다. 거울을 볼 때마다 조금씩 처져 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을 고민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김성기성형외과 김성기 원장은 “주름제거방법에는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부터 지방이식 주름제거, 안면거상술 등 매우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환자의 상태와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중년층 이상의 깊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보다 확실한 주름제거 성형 방법이 필요하므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주름성형수술은 말 그대로 주름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하는 시술인데 안면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 등 다양한 시술이 있다.
 
그런데 이러한 시술들은 단순히 한 부위만을 끌어올려서 주름을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 후 부자연스럽다는 한계점이 있었다. 그래서 최근에는 리프팅을 하여 얼굴 전체의 윤곽을 개선하고 주름까지 제거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그 방법으로 김성기 원장은 ‘트리플리프팅’을 소개했다. 트리플리프팅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단순히 실만 걸어서 올려주는 기존의 방식을 넘어선 시술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게 아니라 진피 바로 아래부터 근육층 바로 위까지의 공간인 근건막층 조직을 제거해 안면거상술과 비슷한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흉터가 나는 안면거상술에 비해 트리플 리프팅이 상대적으로 흉터가 적다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트리플 리프팅을 찾는 이유이다. 얼굴, 이마주름, 입가주름, 목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에 맞춤 시술도 가능하다.
 
김성기 원장은 “개개인의 얼굴형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얼굴 주름의 원인과 개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름 성형에 대한 노하우와 시술 경험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해며 “트리플 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짧고, 실밥 제거가 필요 없으며,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젊은 사람들이 시술 받아도 효과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