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몸의 세포들이 성장을 멈추고 점차 퇴화되는데, 이 때 얼굴에는 자주 사용하는 근육 주변의 지방이 줄어들며 주름이 지게 된다. 웃을 때 생기는 팔자주름이나 눈가 주름, 눈썹을 올릴 때 생기는 이마주름 등이 주로 나타난다.

특히 팔자주름은 얼굴 가장 중앙에 드러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기도 한다. 코의 옆 끝부터 입술 가장자리의 뺨이 패였거나, 광대가 많이 튀어나온 경우 코 옆과 광대 아래로 팔(八)자 모양의 주름이 생기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억센 인상을 줄 수 있다.

 
안양 맑은누리클리닉 이은택 원장은 “콧날개와 뺨의 경계가 낮아 얼굴 가운데가 움푹 틀어가 보이거나 팔자주름이 뚜렷하게 보이는 경우, 콧 볼 부분이 함몰돼 입이 나와 보이는 경우에 귀족수술을 시행하면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양 성형외과 맑은누리클리닉에서는 40~50대를 위한 맞춤형 동안성형인 ‘거꾸로동안성형’을 시행하고 있다. 팔자주름을 채워 입가를 환하게 만들고 필러시술로 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시술로 경제적인 비용으로 동안성형을 할 수 있다.
 
귀족수술은 코 옆에 보형물을 넣어주는 것만으로 입 주변의 팔자주름을 최소화해 훨씬 앳돼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또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을 세워 우아한 옆 라인을 만들어주며, 어느 각도에서든 입체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준다.
 
주름이 깊거나 한 번의 수술로 영구적인 효과를 얻고 싶다면 보형물을 삽입하는 귀족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적절하다. 입안 또는 아래 속눈썹 선을 따라 절개한 뒤 개인별 얼굴에 맞게 조각된 실리콘 또는 인공 뼈를 콧방울 주변에 삽입하게 된다. 재수술이나 교정이 필요할 때 제거할 수도 있다.
 
여기에 이마나 볼, 눈가의 푹 꺼진 부위나 주름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매끈하고 탄력있는 얼굴라인을 만들며 원래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효과를 준다.
 
이은택 원장은 “팔자주름성형은 효과적으로 주름을 제거하고 수술 후의 결과가 자연스럽기 때문에 팔자주름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고 전하며 "팔자주름 뿐만 아니라 모든 주름이 각각 생긴 원인에 따라 제거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