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지나 봄이 왔지만 각종 미세먼지와 황사, 건조한 날씨에 햇빛은 강해 많은 이들이 효과적인 동안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과와 성형외과, 쁘띠성형 클리닉 등의 병원을 찾는다. 요즘에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나 쁘띠성형으로 주름을 제거하는 보톡스나 필러 등은 성형 수술로도 여겨지지 않고 일종의 피부 관리처럼 받아들여지는 분위기인데, 특히 여성 동안 조건에 있어서 외모보다 피부가 강조되어 스컬트라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스컬트라는 얼굴에 볼륨감이 없어 얼굴라인이 각져 있는 이들에게 특히 좋은 볼륨주사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얼굴의 볼륨감을 넣고 입가주름, 팔자주름 등 안면주름을 개선하는 콜라겐 주사이다.

또한 많은 이들이 기존의 필러 시술보다는 스컬트라를 찾고 있는 추세인데, 그 이유로는 스컬트라의 경우 피부가 탱탱해지는 필러의 장점은 살리고 금방 푹 꺼지는 필러의 단점을 보완 했기 때문이다.

스컬트라는 콜라겐 촉진제로 콜라겐 생성을 돕는 시술이다. 그 원리로는 스컬트라 주사 속 PLLA 성분이 체내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 해 얼굴의 볼륨이나 주름진 곳, 푹 꺼진 곳이 서서히 차오르게 되고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탄력, 리프팅 효과를 주면서 볼륨감 있는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준다.
 
여기서 말하는 PLLA란 Poly-L-Lactic-Acid의 약자로 자연의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Alpha Hydroxid Acid 과에서 유도된 물질로 재흡수가 가능하고 생체에 부작용이 없는 합성 폴리머로써 수분, 이산화탄소 및 당으로 분해가 되기 때문에 인체에는 무해하고 피부의 탄력에는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흔히 스컬트라를 볼륨주사나 동안주사라고 부르는데, 스컬트라는 인위적으로 얼굴주름을 제거하기 보다는 본래 자신이 가지고 있던 얼굴 속 콜라겐이 생성되고, 촉진되면서 볼살이 차오르게 하고 펴지게 하는 시술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볼살이 차오르고 주름이 펴지는 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특히 스컬트라 전문 피부과인 메이드유클리닉에서는 스컬트라 시술을 할 때에 시술 받는 이의 멍과 붓기를 최소화 하는 카테터(끝이 뭉툭한 긴 주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짧고 혹시 모를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와 관련해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스컬트라 전문 피부과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은 “메이드유클리닉 전문의들은 반드시 1년에 학회와 세미나를 5회 이상 이수해야 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동안 피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선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스컬트라 학회와 세미나 강의를 통해 한 해 6000건이 넘는 풍부한 스컬트라 시술경험으로 높은 퀄리티의 스컬트라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