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현대인들은 출 퇴근 시간이나 여가 시간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메신저를 통해서 대화를 나눈다거나 SNS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 매일 매일 이러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깨와 목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이 이러한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오랜 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보면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아 있는 나쁜 습관은 만성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더욱 심각한 문제는 이렇게 통증의 심각성에 대해 모르는 사이 더욱 심각해져 결국 디스크와 같은 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본다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면서 오랜 시간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으면 어깨 근육과 힘줄, 인대를 긴장하게 만들어 통증을 일으키게 된다. 초기에는 뒷목이나 어깨부터 허리까지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그저 몸이 피곤하거나 일을 무리해서 피로로 인해 나타난다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깨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고 여러 가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심각한 통증으로 발전하고 만성적으로 변하게 된다.

따끔거리는 정도의 초기 통증은 스스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벼운 물리치료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미 오랜 시간 방치해서 만성화가 되었다면 조금 더 확실한 치료방법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이러한 통증이 계속될수록 심각한 통증으로 인해서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만성 어깨 통증은 어떻게 치료해야할까?

이에 부평 김경태한의원의 김경태 원장은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만성적인 통증도 함께 제거해줄 수 있는 침도요법, 한약치료 방법을 제시했다. 침도요법은 어깨 통증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 기혈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는 근육, 인대 등의 유착 부위에 끌 모양의 침을 놓아서 막힌 곳을 뚫어주고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치료법으로 최소한의 침자리만으로 기존 개방형 수술요법의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는 폐합성 미세수술 침법이다.

여기에 기혈부족을 보충해주며 자가 면역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침도시술 후 분해되는 불필요한 물질을 제거해주는 한약치료를 병행하면 만성 어깨 통증을 어렵지 않고 쉽게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부평 김경태한의원 김경태 원장은 “무엇보다 만성적인 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통증이 생겼을 때 병원에 바로 내원하는 것이 만성통증을 확실하게 치료하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