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태전지구, 서울 강남 분당생활권으로 강남권 출퇴근 여건 탁월

최근 주택시장에서 30~50대의 구매력이 강화되면서 자녀 교육을 위해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같은 지역이라도 학교와 가까운 아파트 단지의 매매 및 전셋값이 높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시 태전지구에 들어서는 태전지웰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학교 앞’이라는 교육시설과 근접한 특화입지을 갖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아파트 바로 앞은 광남고등학교가 있고, 광남초, 중, 태전초등학교도 걸어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향후 태전지구 내에 초, 중, 고등학교 등 교육시설과 어린이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라는 점에서 교육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커진 상황이다.
 
부동산관계자는 “도보통학권 주거입지는 자녀들의 등하교길 안전성을 높일 수 있어 주거선택에 핵심요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태전지웰아파트는 주변 교육환경도 우수하게 조성될 예정으로 오픈 전부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굵직한 교통호재에 따른 수혜효과도 점쳐진다. 태전지구 아파트는 현재 45번 국도 장지IC를 이용하면 분당 20분대, 용인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 경기광주IC와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성남IC 등의 진입이 수월하여 경기 남부권을 비롯한 전국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오는 2016년에는 ‘판교~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이 광주역에 개통되면 분당•판교 10분대, 강남권까지는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게 된다. 또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도 2017년 개통 예정으로 분당 및 강남권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태전지웰아파트는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신영그린시스가 시공을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장지동 123-30번지에 위치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문의) 031-766-77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