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물량이 줄어들면서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으로 세입자들이 대거 이주하고 있다. 특히 서울 전세 값이면 수도권에서는 내 집 마련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몰리고 있다. 이런 현상에 전문가들은 수도권에 집을 매매 할 때 주변 인프라나, 개발호재 등은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를 해야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고 조언했다.

이에 수도권에서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동탄지역 타운하우스 써니밸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할 뿐 아니라 교통환경이 우수해 손꼽히는 지역인데다, 써니밸리의 경우 타운하우스지만 서울로의 접근성이나, 주변 인프라 면에서 빼어나다. KTX로 서울 20분, 전국 2시간 대로 진입이 가능한 교통망을 갖고 있으며, 1호선 서동탄역을 비롯해 각종 버스 정류정류장이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기흥IC, 국도 1호선 등 자가용을 통한 서울의 근접성이나, 지방으로의 근접성이 뛰어나다.

동탄테크노밸리, GTX/KTX 복합 환승센터 등 개발 계획이 풍부하고, 동탄 1신도시를 배후로 4만여 세대의 주거지역과, 삼성전자 화성, 기흥캠퍼스가 위치한 지역이라 향후 동탄2신도시까지 개발호재가 뛰어나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복합문화시설과 동탄메타폴리스, 우체국, 주민센터, 농협하나로마트, 탄요유적공원, 한림대학병원, 보건소 등 타운하우스의 최대 약점이였던 생활 인프라를 완벽하게 갖추었으며, 반송초.중고, 나루고, 동탄국제고 등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우수한 학군을 가지고 있다.

써니밸리는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2종 전용 주거지역, 제1조오 지구단위 계획구역(동탄지구)에 있고 평당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서울 전세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01-4200)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