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해진 날씨를 보고 있으면 정말 여름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런 만큼 삶의 생동감과 변화를 생각하시는 이들 또한 많아졌는데, 삶의 작은 변화를 꿈꾸는 이들은 한 번쯤은 얼굴의 콤플렉스를 극복해 아름다워져 다른 이들 앞에 당당하게 서는 것을 꿈꾸어 봤을 것이다. 특히 눈이나 얼굴형 등의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뭉툭하고 뚱뚱한 복코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 이들은 복코수술이나 복코성형과 관련된 성형 후기들을 보면서 만족도 높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복코 때문에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이고 여성스럽지 못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면 복코수술로 자신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콤플렉스 극복 방법이다. 복코성형으로 주변의 반응과 자신의 만족감 또한 훨씬 좋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복코수술, 제대로 알고 복코성형 견적을 받아 준비해야 하는데, 뭉툭한코, 즉 복코는 둥글고 뭉툭한 코를 모아 날렵하게 하는 시술로써 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술 방법의 표현 중 하나이다.
 
대다수 동양인들에게서 볼 수 있는 복코는 뭉툭하고 납작하게 퍼진 모양으로 세련된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 수밖에는 없다. 복코의 경우 느슨한 연골을 교정하고 피부 밑 두꺼운 지방층을 제거하여 간단하게 콤플렉스인 복코를 개선할 수 있다.
 
같은 복코라도 개인마다 코의 폭과 피부 두께 등이 다르므로 복코의 원인과 차이를 고려하여 복코수술을 견적 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 비율에 맞는 균등하고 적정한 열골 및 연부조직 제거융비술, 코끝 연골 이식을 추가로 시행하여 입체감을 살린 코로 자신의 이목구비와 가장 조화가 잘 되는 모양으로 복코수술을 진행한다면 만족도는 높을 것이다.
 
만일 자신이 전체적인 코가 큰 경우, 코끝이 뭉뚝한 경우, 콧등이 두꺼워 코가 커 보이는 경우나 콧볼이 넓고 코가 납작하게 퍼진 케이스라면 복코수술 후기를 확인한 후 자신의 얼굴을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복코성형 병원 에스원성형외과 노복균 원장은 “복코는 흔히 복을 불러온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 남성이나 여성들이 추구하는 세련된 이미지를 갖기는 힘들다. 복코는 코가 펑퍼짐 하면서 콧대는 낮기 때문에 도시적인 세련미를 추구하기 한계가 있을 수밖에는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복균 원장은 “그래서 요즘은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복코수술이 인기가 많은데, 복코로 인해 외모콤플렉스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다양한 형태의 복코수술에 대한 후기 사진 등을 알아 본 후 자신의 형태에 맞도록 견적을 내보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