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이 보다 작고 어려 보이는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깔끔한 얼굴선과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리프팅 시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이한 점은 리프팅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의 연령층이 20대 젊은 층부터 50, 60대의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는 점이다. 40~50대의 경우 피부 탄력을 위해 리프팅 시술을 받지만, 20~30대는 얼굴 선 교정이나 동안을 만들기 위해 V라인리프팅 시술을 선호한다.
 
이러한 효과를 주는 리프팅 시술의 종류에는 크게 안면거상술이라는 수술적인 방법부터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 등의 비수술적인 방법, 필러나 보톡스 등의 주사 시술 방법 등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 많은 선호도를 보이는 리프팅 시술 방법으로 ‘실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이영근 원장은 “노화는 20대부터 진행되기 시작하는데, 노화로 인해 깊게 패인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늘어진 얼굴살 등은 피부 관리나 기능성 화장품만으로 되돌릴 수 없다. 때문에 젊어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주름 성형은 안면거상술로, 두피를 절개해 주름 진 피부를 직접 당겨주는 방식이었다. 또한 큰 얼굴은 뼈를 절제해 내는 안면윤곽 수술을 해 왔다. 그러나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고, 비용부담은 물론 피부 절개에 따른 통증, 흉터 등의 부담이 큰 성형수술은 그만큼 위험부담 또한 따랐다.
 
때문에 최근에는 뼈를 건드리거나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의료용 실을 사용해 피부 처짐을 해결하는 실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피부 안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지는 녹는실을 사용한 리본 리프팅은 시술 후 이물감이나 부작용의 위험이 적어 만족도가 높은 편인다. 녹는실은 체내에서 녹아 없어지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녹는실(PDO)은 가느다란 일자 모양으로 초기에 실리프팅 열풍을 일으킨 울트라V리프팅 부터 촘촘하게 돌기가 달려 처진 피부 조직을 보다 강력하게 당겨 올려주는 오메가리프팅까지, 실 모양에 따라 그 효과와 비용 또한 차이가 있다.
 
이영근 원장은 “녹는실 리프팅은 피부의 상태와 주름의 특징 등 개인의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이 다르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하에 알맞은 실의 종류와 시술법을 찾아야 한다”며, “인터넷을 통해 실리프팅잘하는곳 으로 알려진 병원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 실리프팅에 대한 후기를 꼼꼼히 살펴본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