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을 쏟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화장품을 넘어 성형외과까지 확대되는 분위기다. 외모 콤플렉스 개선과 좀 더 어려 보이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성형이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시대가 종결된 것이다.
 
남성들이 주로 관심 있어 하는 부위는 눈과 코다. 이 가운데 남자답게 힘 있고 높은 콧대는 최근 선호되는 소위 조각미남의 조건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자와 달리 남자 코성형은 수술의 접근방법과 집도의 미적 감각이 더 요구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남자코재수술이라면 기존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 비중격연골의 현재 상태와 제거방법들을 판단해 더욱 신중한 수술계획을 해야 하며, 남자 코성형 후기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는 게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코성형수술은 흔히 콧속 피부를 절개해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왔고, 수술 후 14~20일 가량 회복기간을 가져야 했다. 피부 절개 및 봉합으로 인한 부기와 통증은 주변 시선에 특히 신경 쓰는 남성에게 수술을 재고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다.
 
윤인모 유니메디성형외과 원장은 이 같은 기존 성형수술의 취약점을 보완한 ‘원데이 코성형’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코성형이 꼭 수술로만 이뤄져야하는지 의문이 생겨 비수술적 방법으로 효과적인 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게 됐다.”며, “다년간 여러 재료와 수술법을 연구해 원데이코성형을 소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원데이코성형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이면서도 회복기간·통증은 최소화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및 운동을 할 수 있을 만큼, 바쁜 직장인 남성도 무리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남자 코수술 후기에서 볼 수 있다.
 
이 수술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주사로 특수 보형물을 주입해 이뤄진다. 일반 코성형은 코 안쪽을 3㎝ 절개한 뒤 수술하는 만큼 2~3주가량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수술 후 자리 잡기까지 3~6개월 정도 필요한 반면 원데이코성형은 간단하게 하루만에 반영구적인 코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즉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코수술로 유명한 병원인 유니메디성형외과 윤인모 원장은 “주입되는 특수재료는 가장 유연하고 탄력 있는 소재로 콧대와 코끝에서 자연스럽게 티 나지 않는 결과를 연출한다.”며, “외상으로 휜 코, 울퉁불퉁한 매부리코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 적잖은 남자코성형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으려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현재 상태에 맞는 적합한 시술법을 찾는 게 우선이며, 또한 코성형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