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몸의 피부 중 가장 예민한 부위가 눈 주변 피부다. 눈가 피부는 피부 층이 얇아 약한 자극에도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지만 문제가 생겼다면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다시 예전의 눈가 피부로 되돌리기 힘들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가에는 주름이 생기게 되며, 특히 눈 밑에는 주름과 함께 지방, 근육이 중력의 힘에 의해 처짐 현상이 나타나면서 다크서클을 동반한다. 또 유전적으로 눈 밑이 꺼지고 지방이 아래로 내려가 눈 밑 색이 남들보다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다크서클을 개선시켜주는 성형수술이 하안검 수술이다. 우선 다크서클을 만드는 눈 밑 지방을 제거해 주어야 하는데 무조건 지방만 제거한다면 경우에 따라 안구 함몰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지방전이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눈 밑에 처져 뭉쳐있는 지방을 어느 정도 제거하고 다소 꺼진 부위에 지방을 이동시켜 처져있던 피부와 지방, 근육을 올려주어 다크써클을 없애주는 것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하안검 수술을 한다면 수술 후 얼굴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이런 경우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수술로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눈밑지방뿐만 아니라 피부 처짐까지 심한 사람은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는 하안검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우성 리엔장성형외과 원장은 “노화현상으로 눈밑에 지방이 쌓이면서 볼록해지는 눈밑지방이나 스트레스, 피로가 쌓이며 생기는 다크서클은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며, “이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눈성형이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라고 소개했다.
 
하안검수술은 눈 안쪽을 절개하므로 흉터가 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비교적 수술법이 간단해 소요되는 시간이 짧아 여러모로 경제적이다. 이 수술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40~50대 중년층 이상에서 선호된다.
 
하안검수술로 눈밑처짐과 주름을 개선하면 눈이 더 커 보일 뿐만 아니라 몇 년은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은 1시간 정도 걸리며, 1주일 정도 회복하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수술에 대해 거부감이 적은 편이다.
 
이우성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은 수술방법, 시간, 비용 등 부담이 적은 편”이라며, “하지만 확실한 수술 효과를 얻으려면 병원의 수술 후기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