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제공

수학공부를 포기하는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공식을 외우고, 그 외운 공식을 대입하고 아이들은 너무나도 어려운 수학에 지쳐가고 있는 모습을 흔히 본다. 다행히 2013 수학교과정이 새로 개편되며 아이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게 하기 위한 교과과정이 나왔다. 하지만 어린 학생들의 반응은 여전히 시큰둥하다.

수학교과 과정이 개편되며 방과후학교 과정도 개편과정을 거쳤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학습내용과 관련 있는 소재나 이야기 등의 상황과 연계하여 수학적 개념을 익히는 것을 의미하며,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지도법이다.

주부들의 유망직종으로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관심도 쏠리며 학교교과정과 연계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자격증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스토리텔링수학은 교과과정 수정으로 인해 진학을 할 때 필수적인 수학능력을 평가하는 과목으로 수학적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실생활 연계 수학이다.

방과후지도사 전문 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에서 이같은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학과정에서 업그레이드 된 창의체험수학과정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는 “기존의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돋아주며, 재미있는 교구를 활용하여 보다 수학에 자신감을 갖고, 수학적 개념과 사고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수학과정이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직접 교구를 만들어 수업할 수 있는 창의체험수학과정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에서 진로 탐색형 교육과정인 방과후보컬지도사와 방과후K-POP댄스지도사를 신규 오픈했다.

현재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는 2015년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우수 교육기관으로 △아동요리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창의역사논술지도사 △생명과학지도사 △로봇교육지도사 △방과후보컬지도사 △방과후K-POP댄스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과정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들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홈페이지(www.mbcasc.com/?cm_id=new)나 전화문의(02-2264-200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