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요리에 과학 수학 역사 접목 STEAM형 교육과정

 

최근 대한민국에 먹방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이나 TV프로그램에 음식을 주제로 하는 방송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많은 셰프들이 맛있는 요리와 레시피 등을 공개하여 집에서 조리해 먹는 가정도 많아지고 있다. 요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이에 따라 방과후수업인 아동요리에도 많은 인기와 관심이 함께 쏠리고 있다.

아동요리는 아이와 함께 요리를 만들며 아이들의 오감발달 및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요리 수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바른 식습관형성 및 창의력을 길러주는 체험형 교육이다.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관계자는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은 기존 아동요리에 과학, 수학, 역사, 탐구활동, 스토리텔링을 접목시킨 STEAM형 교육과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타 기관에 비해 60주차 강의로 이루어져 있어 많은 정보 및 요리 레시피와 수업지도안 등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수업이 가능한 강의이기 때문에 수강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아동요리의 업그레이드 편인 밥상머리교육은 아동요리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들어봐야 할 필수강의로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에서 여름휴가시즌을 맞이하여 수강료를 쿨하게 낮춘 할인 이벤트로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기간은 7월20일부터 7월의 마지막 날인 31일까지 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홈페이지(www.mbcasc.com/?cm_id=new)나 전화문의(02-2264-200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