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윤수 연성대학교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40여년을 이어온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의 산실 연성대학교가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 286명, 특별전형에서 23명, 대졸자 33명 등 총 342명을 모집한다. 여기에 수시모집에서 미충원 된 인원까지 합쳐 550여명의 신입생을 이번 정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정시전형은 수능 50%와 학생부 50%로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특성화고 학생들만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특별전형, 그리고 정원 외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에는 수능을 치른 특성화고 학생들도 지원 가능하다.

수능 비중이 높은 일반전형이 주를 이루며, 수능성적은 국어, 수학, 영어 중에서 가장 높은 1개 과목의 백분위 점수와 탐구, 제2외국어, 한문 영역에서 가장 높은 1개 과목의 백분위 점수를 더해 산정한다. 수능과 학생부가 약한 학생은 실질반영비율이 약 70% 정도 되는 면접·실기고사를 통해 마지막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학과는 △호텔외식조리과 호텔조리전공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전공 △군사학과 △관광과 관광중국어전공 △관광과 호텔관광전공 △항공서비스과 등이며 스포츠케어과는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면접 또는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학과는 수능과 학생부, 면접 또는 실기성적을 모두 합산한다.

면접·실기 고사일은 1월 15일(금)이며, 면접시간을 학생이 스스로 예약할 수 있는 ‘면접고사시간 예약 신청제’를 운영한다. 원서접수 마감 이후 대학 홈페이지(www.yeonsung.ac.kr)에서 학생이 원하는 시간대에 면접고사시간을 신청할 수 있도록 공지할 예정이다.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연성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우측 중간에 있는 ‘면접예상질문’ 메뉴에 올라온 면접고사 안내와 예상 질문지를 활용하면 된다. 또한 면접·실기고사를 설명하는 안내 동영상도 게시돼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