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민 교학처장

▲ 윤현민 교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입학정원 1581명 가운데 정원 내 전형으로 339명(21%)을, 정원 외 전형으로는 수시모집 이월인원을 선발한다. 정원 외 전형의 정확한 인원은 충원마감 이후 결정된다.

정시모집은 크게 수능전형과 내신전형으로 나뉜다. 모집인원의 83%를 선발하는 수능전형은 기본적으로 수능 100%를 반영한다. 내신전형 또한 내신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성과 창의력,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7개 학과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학과로는 △호텔관광과 △항공운항서비스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과 △호텔외식조리과 △한식명품조리과 △레저스포츠과 체육(야구)특기자 전형 등이다. 정원 내 전형에서는 실기전형과 체육(야구)특기자 전형 등도 실시한다.

면접을 보는 학과들은 학과별로 면접 반영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2017학년도부터는 한국사를 10% 필수 반영하며, 특히 항공운항서비스과의 경우 전공 특성상 면접비중이 높고 영어를 필수 반영한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원하는 학과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횟수에 제한이 없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