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까지 해외 봉사단 및 과학 실습 멘토 모집

▲ 지난 8월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0기 단원들이 베트남 하이퐁에서 지역 초등학생들과 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NGO 단체인 코피온과 함께 오는 12일까지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에 선발된 단원은 2018년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10박 12일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지역 초등학교에서 △교육·노력봉사 △문화교류 △문화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비용은 LS그룹에서 전액 지원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LS그룹 홈페이지(http://www.lsholding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발표는 11월 27일이며 1차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이 11월 30일부터 이틀간 진행 돼 최종 4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LS그룹은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LS 대학생 해외봉사단도 대표적인 LS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활동은 민간 기업이 주최하는 해외 봉사 프로그램으로서 가장 오래 진행됐다.

특히 LS그룹의 해외 사회 공헌활동은 베트남에 집중돼 있다. 기업은 지난 10여 년간 약 75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해 왔으며 8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해 베트남 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기업은 이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2014년 베트남 기획투자부로부터 장관 표창과 지난 6월 정부 산하 기구인 베트남친선협력협회로부터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LS그룹은 대학생 해외봉사단 외에도 국내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학 실습교육 프로그램인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에 참가할 멘토도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2일까지 LS그룹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