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 ‘커피빈 실습학기제 수료식’이 20일 커피빈 본사 교육장에서 열렸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20일 커피빈 본사 교육장에서 열린 ‘(주)커피빈(이하 커피빈) 실습학기제 수료식’에서 LINC+ 커피빈 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호텔외식서비스과 학생들이 수료증을 수여했다.

LINC+ 협약산업체인 커피빈에서는 커피빈 전문 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두 달간 실습학기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실습을 통해 직무 교육을 받은 20명의 재학생이 참석했으며, 수료식을 이수한 재학생들은 협약산업체인 (주)커피빈에 약정 취업해 근무하게 된다.

참가학생인 김윤경씨는 “LINC+ 협약산업체에 취업하기 위해 사회맞춤형 교육기간 동안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실습기간동안 실제 커피매장에서 현장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강영욱 학과장은 “LINC+ 협약산업체에서 직접 수료식을 진행해 줬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생각된다”며 “우리 학과에서 사회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현장실습기간동안, 학생들이 사회 첫 직장에서 실습과 취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었다는 데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