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고등직업교육품질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은기)가 17일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실시한 2017년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고등직업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교부받았다고 밝혔다.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해 그 결과를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로, △직업교육의 질 보장 및 개선 △기관의 책무성 증진 △직업수요자에 대한 정보의 제공 △직업교육의 성공사례 발굴과 확산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대학의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대학이 제공하고 있는 전체적인 9개의 평가기준과 25개의 세부기준, 그리고 62개의 평가요소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모든 평가요소가 기준에 충족이 돼야만 인증서를 받는 시스템으로서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이러한 모든 평가요소를 충족해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김은기 총장은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음에 따라 교육수요자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대학으로 인정받게 돼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금번 2주기 기관평가인증 획득은 구성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