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평가 대응, 신입생 등록률 제고, 취업률 향상 등 10대 혁신방안 발표

▲ 충북도립대학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충북도립대학(총장 공병영)이 대학혁신방안을 통한 위기대응과 체질개선에 나선다.

공병영 총장은 29일 옥천군청 기자실에서 주재기자를 대상으로 대학혁신방안에 대한 브리핑과 간담회를 가졌다.

△학령인구 급감 △대학기본역량진당(대학구조개혁평가) 시행 △청년 취업난 등 대학을 둘러싼 외부환경의 변화에 따른 위기에 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대학혁신방안은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진입 △2019학년도 신입생 등록률 100% 달성 △2020년 취업률 75% 달성 △재원 다변화를 통한 재정자립 강화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도모 △공공기관 및 산업체와의 협력 활성화 △학사구조 개편 및 대학 특성화 추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인재 양성 △교육의 질  제고 △학생지원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 등 10가지로 대학평가, 신입생 모집, 취업률, 재원확보 등 공병영 총장의 대학운영방향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다.

충북도립대학은 충북도를 비롯해 대학 구성원, 옥천군 등 유관기관,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의 및 의견수렴을 통해 세부 추진계획‧전략을 수립한다는 게획이다.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내실을 다진다.

특히, 취업률 75% 달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산업수요에 부합하는 전문기술인재 양성으로 충북경제 4% 달성에 기여하는 한편, 명문 직업교육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공 총장은 “이번 혁신방안은 대학 앞에 놓인 난관들을 해결하기 위한 주춧돌이자 대학 발전의 추진동력이 될 것”이라면서 “환골탈태의 각오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구성원과 합심해 대학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