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지역사회 일꾼 ‘첫발’…윤석은씨 등 졸업생 476명 배출

▲ 충남도립대학교는 7일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김홍근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7일 대학 해오름관 다목적홀에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허재영 총장과 윤원철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졸업생 및 학부모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 △학위증 수여 △우수학생 표창 △추억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자는 모두 476명으로, 전체 수석의 영예는 윤석은씨(헤어뷰티과)가, 차석은 유은아씨(건설정보과)가 각각 차지해 표창을 받았다.

윤원철 부지사는 “사회진출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눈앞에 둔 졸업생들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묵묵히 정진하면 기회는 반드시 여러분의 편이 될 것”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016년 41명에 이어 지난해에도 42명의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1998년 개교 이후 700명이 넘는 공무원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공직자 양성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역대학으로는 드물게 대기업인 한화큐셀코리아 공채시험에 합격자 24명, CJ제일제당에 공채시험 6명의 합격자를 배출, 지역대학으로서 새로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허재영 총장은 “영광스러운 이 자리는 졸업생들의 노력과 부모님의 정성,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이 삼위일체가 됐기 때문에 마련될 수 있었다”며 “도민의 사랑과 지원으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