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 3, 6일 공학·자연·인문계열 대상 진행

▲ 2017년 7월 개최된 ‘하이이화, 하이이화’ 프로그램 사진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이화여대(총장 김혜숙)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하이이화, 하이이화(High-EWHA, Hi-EWHA)’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이화, 하이이화’ 프로그램은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계열별 전공을 소개하고 인기 강의를 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공학, 인문, 자연 계열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초청해 공학 100여 명, 인문·자연 각 600여 명씩, 총 13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화여대 대강당, 공과대학 등 교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이 관심있는 계열을 미리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날짜별로 보면 8월 2일은 엘텍공대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공 소개와 강의 체험, 학과별 랩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8월 3일은 자연계열, 8월 6일은 인문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과 이화여대 재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진로, 교육과정 등을 소개하고 단과대학별 대표 교수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특강에 이어 본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캠퍼스리더와 함께 캠퍼스를 둘러보고,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이화여대에서의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이밖에 2019학년도 전형을 미리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대상은 전국 여자 고등학생이며 7월 18일부터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없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