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의 약 94%(정원 외 모집 포함)를 선발한다.

지원자 각각의 재능을 고려해 다양한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고교교육정상화 실현을 위해 학교생활기록부(교과중심)를 중점적으로 반영하며, 이 밖에도 면접고사와 실기고사 등을 병행한다.

와이즈유는 수시모집에서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전형’의 3가지 전형을 실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일반고교과전형, 특성화고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 외(농어촌전형, 특성화고동일계전형, 이웃사랑(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이 있고,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하는 일반고면접전형이 있다.

일반고면접전형으로 실시하는 모집단위로는 △호텔관광학부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가 있으며 해당 모집단위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면접고사를 준비해야 한다. 또 위 모집단위 중 호텔관광학부,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는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일반고교과전형으로도 모집하며 일반고면접전형과 일반고교과전형의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체육특기생이 아니더라도 체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체육재능보유전형을 통해 지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체육재능보유자전형은 학생부 70%, 면접 30%의 비율로 선발한다. 또 만 30세 이상 만학도를 위한 성인학습자전형은 학생부 70%, 면접 30%의 비율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학생부 교과 40%, 학생부 비교과 10%, 면접 20%, 자기소개서 30%를 반영하는 자기추천자전형과 면접 50%와 재직경력 50%를 반영하는 정원 외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이 있다. 다양한 경험, 재능과 끼를 가진 학생이라면 면접과 자기소개서로 자신의 비전과 재능을 어필할 수 있는 자기추천자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기전형은 학생부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메이크업, 디자인, 연기, 뮤지컬 등에서 실시하며, 실기고사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보여주는 것이 좋다.

와이즈유의 수시모집은 모든 모집단위 및 전형을 대상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능에 대한 수험생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와이즈유의 수시모집 기간은 10일부터 14일(금) 18시까지 진행된다. 면접 및 실기고사의 경우 해운대캠퍼스는 10월 20일, 양산캠퍼스는 10월 2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시모집 일정·전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51-540-7700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ipsi.ys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