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및 입시 전략 안내

(사진=대구시교유청 홈페이지)
(사진=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6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교육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입시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9월 중‧고교 교감, 진로전담교사, 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개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방안 분석 및 대응방안’ 특강 후속으로 열리는 것으로, 급변하고 있는 대입 제도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에서는 8월에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내용인 △정시 수능위주전형 비율 30% 이상 확대 △수능의 과목구조 △출제범위 및 평가 방법의 변화 △자기소개서 서식 개선과 추천서 폐지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개선 △적성고사 폐지 및 논술전형 단계적 폐지 △EBS 연계율 축소 등의 급격한 대입 제도 변화 등에 대해 교사, 학생, 학부모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학교, 학생, 학부모에게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입시정보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대학 입시 전문가로부터 직접 입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알찬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