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대학 경쟁력 확보 위한 구체적 정책 제시 감사”

대학의 발전이 곧 국가의 발전이라는 목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결같이 대학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해오신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0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국대학신문이 올해로 어느덧 이립을 맞았습니다. 논어에서는 이립을 스스로의 인생관을 갖고 바로 서는 나이라고 설명합니다. 한국대학신문은 1988년 창간 이래 올바른 대학문화를 창출하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대학여론을 선도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대학 대표 정론지로서 우뚝 섰습니다.

대학과 대학인의 건설적 의견을 모아 지면에 반영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대학 발전을 위한 참신한 정책 제안 및 우리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한국대학신문의 오랜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대학이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국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때로는 앞서 걷고, 때로는 함께 뛰며 우리 대학과 나란히 걸어온 30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한국대학신문이 앞으로도 대학의 동반자로서 함께 발맞춰 희망찬 미래를 그려나가는 중대한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한표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조승래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조승래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4차 산업혁명 시대 고등교육 발전의 든든한 길잡이 돼주길”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발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30년 외길을 걸어온 한국대학신문의 모든 전․현직 임직원 및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찬사의 말씀드립니다.

한국대학신문의 ‘대학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라는 슬로건은 그 어느 때보다 오늘날 우리에게 더욱 절실하게 다가오는 문구입니다. 저 또한 국회 교육위원회 여당 위원으로서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고등교육분야 책임의원을 맡아 우리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학령인구의 급감, 수도권 지방 격차 확대 등으로 오늘날의 많은 대학들이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과거 정부에서는 대학의 자율성을 침해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고등교육이 헤쳐나가야 할 난관들이 적지 않습니다.

대학이야말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에 대응하고 우리경제의 성장잠재력 둔화를 극복하는 데 핵심 동력이 돼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학의 공공성 강화, 자율성 확대, 교육의 질을 높여나가야 합니다. 대학 스스로 체질 개선을 이뤄야 함은 물론 이와 함께 고등교육재정에 대한 국가의 책무성도 강화돼야 합니다.

우리 고등교육이 이러한 길을 나아가는 데 한국대학신문이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 좋은 나침판이 돼주시길 바랍니다. 또 대학문제를 둘러싼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고등교육발전을 위한 힘과 지혜를 모아나갈 수 있도록 한국대학신문이 공론의 장을 열어나가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뜻깊은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리며 한국대학신문 가족 모두의 건승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김한표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김한표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김한표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발 빠른 대학소식 전달에 감사… 힘찬 도약과 발전 기원”

먼저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1988년 창간된 이래 지난 30년 동안 대학교육의 음지와 양지를 두루 잘 비춰온 정론지로 그동안 애써오신 관계자 여러분들, 특히 밤낮없이 대학교육의 현장을 누비며 취재를 해오신 일선 기자분들의 노고에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상아탑에 머무르기 쉬운 대학의 사회적 역할과 노력을 성실하게 전달하고, 국민의 시선으로 대학을 진실하게 바라보며 둘을 잇는 단단한 다리가 돼왔다는 점에서 한국대학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4차 산업혁명을 필두로 대내외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사회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각계각층이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통해 대학사회의 지혜로운 대응을 이끌어갈 한국대학신문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합니다. 저 또한 국회 교육위원회의 간사로서 대학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라는 신념을 갖고 우리나라 대학의 발전을 위한 지원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리며 한국대학신문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