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4차산업지원센터-호남대 4차산업혁명선도대학 공동 주최

26~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전국 30여개 기관‧단체‧대학 참여

자율주행전기차‧3D프린팅‧드론‧AR‧VR‧ICT 등 체험 및 학술대회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과학기술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발전방향을 탐색하는 ‘2018 미리 보는 4차 산업혁명 박람회’가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6일부터 2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제1전시장과 4층 컨퍼런스홀 일원에서 열린다.

(재)광주4차산업지원센터(이사장 황일봉)와 호남대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정대원)이 공동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상상오디자인(대표 임양선), 호남대 프라임사업단(단장 정영기), 호남대 링크+사업단(단장 양승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을 핵심적으로 선도해 나가고 있는 전국 30여개 기관, 대학, 지역단체 등이 대거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의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물 전시와 자율주행 전기차 시승, 3D프린팅, 드론축구, AR‧VR, ICT체험관 등의 각종 첨단과학기술체험 및 로봇‧드론 경진대회,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증강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몬스터 잡기, 증강현실 라이더, 가상현실 서바이벌, 자율주행전기차 시승, 드론축구 및 드론비행, 스크린 배드민턴, 안전시뮬레이션, 로봇 코딩 및 댄싱로봇, 3D프린팅 승 다채로운 신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다.

또 국내 대학의 4차 산업혁명 분야 저명한 교수들을 초청해 10시부터 4층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미리 보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기술혁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광주시 산업체의 발전방향, 교육혁신의 발전계획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황일봉 이사장은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며 4차 산업혁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관련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소통‧교류를 바탕으로 나아가 광주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거점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