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 입학처장

함현 입학처장
함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운대학교는 산업대학이므로 정시모집 군(‘가’군)이 같은 일반대학 및 산업대학 간에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모든 학과가 인문계·자연계·일반계·전문계 등 계열에 관련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의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한 학생도 청운대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전공만큼 여러 대학에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에게 알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정시 원서접수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다. 실기 및 면접은 1월 7일부터 11일 중 실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학과들은 수시보다 정시에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예체능 계열 희망자들에게는 유리하다.

또 정원 내 야간에서 평생학습자전형과 정원 외 재직자특별전형을 신설했다. 두 전형에서는 사회복지상담학과·청소년상담교육학과·창업경영학과·사회적기업학과를 모집한다.

청운대의 최고 강점은 ‘창의·융합형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교수님들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학과 선택 시 자신의 성적에 맞춰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하면 멋진 미래를 설계하기 어렵다. 자신의 취미와 특기, 적성에 맞고 장래에 정말로 하고 싶은 일(직장)과 관련된 학과를 선택하기 바란다.

성적에 맞춰 적성에도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할 경우, 나중에 후회할 일이 많아지고, 자신감과 흥미를 놓쳐 대학 생활에 근본적인 회의를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서, 즐겁게 공부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아름답게 그려야 대학 생활의 성공과 알찬 미래를 거둘 수 있다.

‘대학은 큰 건물이 있는 것이 아니라, 큰 학자가 있는 곳’임을 상기하고, 자신의 미래비전을 구축할 수 있는 학과의 선택에 신중하길 바란다.

대학의 결정과 선택은 본인의 장래를 판가름하고, 미래 비전 구축의 초석이 된다. 따라서 수험생은 학교의 이름에 연연하지 말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학과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학과와 특성화된 전공을 선택해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41-630-3333~9
■ 입학 홈페이지 : http://enter.chungwoon.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