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시점관리(POS System)부터 물류관리까지 고품질의 토탈 유통 솔루션 공급

신승철 ㈜거룡아이티 대표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거룡아이티]
신승철 ㈜거룡아이티 대표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거룡아이티]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2006년 설립된 ㈜거룡아이티는 유통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POS시스템, 영업관리, 물류시스템 등 토탈 유통 솔루션을 생산, 판매하는 전문 기업이다. 10여 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감사하는 마음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 △기업가치 극대화 △사회에 봉사 등이 거룡아이티의 사훈이다. 대표 제품은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이다. 이를 중심으로 영업관리, 고객관리, 물류관리 시스템까지 전체적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강점이다. SI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시스템 개발과 포스 및 영업관리 패키지 공급 등 크게 두 가지 영역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전반적으로 침체된 경기 상황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 시스템 리뉴얼에 집중하는 중이다. 신승철 대표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 작지만 강하고 탄탄한 회사, 임직원이 뜻을 모아 하나의 큰 용이 될 것 = 거룡아이티의 비전은 100년 이상 운영될 수 있는 작지만 강하고 탄탄한 회사로 만드는 것이다. 그래야 임직원들이 회사를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고, 편안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회사처럼 여기는 마음으로 회사와 함께 발맞출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회사와 직원이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 있을 때 탄탄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거룡아이티는 직원 하나하나를 가족처럼 여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할 수 있어야 회사와 임직원이 상생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매년 1~2회 워크숍을 진행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진은 제주도에서 진행한 워크숍 [사진제공=㈜거룡아이티]
㈜거룡아이티는 직원 하나하나를 가족처럼 여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할 수 있어야 회사와 임직원이 상생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매년 1~2회 워크숍을 진행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진은 제주도에서 진행한 워크숍 [사진제공=㈜거룡아이티]

회사 이름을 거룡으로 만든 이유이기도 하다. 신 대표는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하나의 큰 용을 만들자는 의미로 거룡아이티를 사명으로 했다”면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자신이 한 말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임직원들이 모여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그려나갈 때 진정한 거룡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신 대표는 직원들에게 언제나 거래처에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한다. 관리자에게는 정직하고 이에 부합하는 인성과 객관성을 가져야 하며, 뛰어난 능력을 가진 혼자보다 함께 어우러져 노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직원들 역시 학력이나 학벌보다 에너지를 가진 인재, 회사와 공감하고 배워가면서 마음껏 꿈을 펼쳐보고자 하는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하라고 말한다.

■ 긍정적인 사고, 밝은 인성으로 회사 및 거래처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 채용 = 세계의 모든 소비자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거룡아이티는 함께 성장해갈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영업, 마케팅 및 기획, 시스템 개발 및 운영, 기술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책임감 있고 긍정적인 사고를 지닌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 미래가치기술의 개발, 글로벌 컴퍼니로의 발전, 무궁한 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밝은 인성의 소유자들이 거룡아이티의 인재상이다.

거룡아이티의 큰 장점 중 하나가 가족 같은 회사 분위기다. 직원 한 명 한 명이 최적의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아끼지 않고 지원한다. 중식과 석식 및 교통비를 지원하고 업무에 필요한 교육지원에 전폭적이다. 도서구입은 물론 직무교육, 신입사원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휴가 사용에 적극적이고 휴가비 및 명절선물, 귀향비 등이 제공된다. 장기근속자, 우수사원 등 포상 인센티브도 다양하다. 해외 전시나 박람회 참가기회도 제공하며, 연 1~2회 임직원 워크숍도 실시한다. 이밖에도 사내에 수면실, 휴게실을 구비하는 등 최상의 복지를 실현 중이다.

신 대표는 “인재 채용 시 인성을 가장 중요하게 본다. 학벌이나 학과도 중요하겠지만 얼마나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함께 융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인생에서 가장 힘든 일 △상사와 문제 발생 시 해결방안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등 10가지 면접질문을 던진다. 자신의 회사처럼 애착을 가지고 함께 발을 맞출 수 있는 젊은 인재들과 향후 100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