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상욱 학과장(오른쪽에서 2번째)와 양정대 대표(왼쪽에서 2번째)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상욱 학과장(오른쪽에서 2번째)와 양정대 대표(왼쪽에서 2번째)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군사항공과는 14일 송상욱 학과장과 양정대 포항드론교육센터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와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우수 인력 지원 및 취업연계 강화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교육 △산·학·연 연구 과제 참여 △산학협력 인적교류 △사업공동 참여 등이다.

포항드론교육센터는 경북 포항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드론전문 강사진을 통해 국토부에서 인가한 민간자격증인 ‘드론 지도자 양성’ 교육과 드론 조종사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Team K드론축구단’을 운영 중이며 드론 교육을 위한 실내·외 교육이 가능한 필드를 보유하고 있는 드론 전문 회사이다.

송상욱 학과장은 “내년에는 군사항공과가 국방드론항공과로 바뀌면서 드론 관련 전공실무기술 교육을 강화할 것”이며 “드론 산업분야에 국방드론항공과 학생들이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지원과 산학협력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