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개선 위해 캠퍼스 전체 최첨단 멀티미디어 강의실 구축

서정대학교 전경
서정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미래 명장을 키워가는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학생들이 취업을 잘하는 대학으로 유명하다. 2003년 개교 이래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과 현장실무 능력 면에서 최고의 교수진을 구축했다. 16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국가 전문자격증 취득자와 기능장 배출 전국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캠퍼스 전체를 최첨단 멀티미디어 강의실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기존 멀티미디어 강의실을 포함한 모든 강의실에 전자교탁과 빔 프로젝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86인치 전자칠판이 설치되며 일체형 판서기능까지 구비된 최첨단 강의실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 ‘힘을 기르자’ 건학이념…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우뚝 = 서정대학교는 2019년 1학기부터 첨단 멀티미디어 강의실에서 정규 교과 수업을 포함한 다양한 이러닝(E-Learning) 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업뿐 아니라 자격증 시험, 공무원 시험에 대비한 특화교육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서정대학교의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 사업은 국가자격 취득자와 기능장 배출, 취업률 상승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이 뒤따르고 있다.

공인 자격을 갖춘 전문인 양성에 매진하는 것은 ‘힘을 기르자’라는 서정대학교의 건학이념에서 잘 드러난다.

학생들은 특화교육을 통해 수백만원의 수강비가 드는 자격증 취득 강의를 학교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해당 학과 교수들이 직접 지도하는 방과 후 또는 방학 중 형태로 진행된다.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기 때문에 취업지원 시 각종 가산점이 부여되고 있다. 자격증 취득자는 취업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서정대학교가 개교 이래 지속적인 특화교육을 통해 국가 전문자격증 취득은 물론 유망한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에 힘을 쏟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 질적‧양적 취업률 최우수 대학…공무원 합격자 수도 뚜렷한 증가세 = 서정대학교는 2017년 말 교육부가 발표한 전국 대학 졸업자 취업률 통계조사에서 취업률 74%를 기록했다. 서울‧경기북부 지역 전문대학(나 그룹) 취업률 우수 대학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는 단순히 양적 취업률이 높은 것이 아니라 취업의 ‘질’을 높이는 성과도 내고 있다. 공무원 시험은 2018년 총 25명이 합격했다. 소방공무원 취업자는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보이고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74명이 소방 공무원 채용시험에 합격했으며, 2018년에는 19명이 합격했다.

이 밖에도 2018년에 경찰직 1명, 교정직 공무원 2명이 합격했으며, 관세청 마약탐지견센터 공무원 1명, 서울시설관리공단 1명, 서울시 국공립유치원 교사 1명 등 분야별 다양한 합격자가 계속 배출되고 있다.

간호학과는 전국 유수의 종합병원과 국가기관 등에 취업을 했으며, 유아교육과도 교원양성평가에서 높은 질적 취업률을 보였다.

■ 국가자격증 취득 최고 대학 = 서정대학교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 자격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능장을 8년간 28명이나 배출했다. 이 분야에서는 전국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기능장은 8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배출됐으며, 2018년에는 자동차과에서 1차 합격 19명 등 총 5명의 기능장이 탄생했다.

서정대학교 학생들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국가자격증을 모두 3654개 취득해, 양질의 기관에 취업하고 있다. 학생 혼자 2개 이상 복수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도 상당하다.

많은 자격증 취득자와 공무원 시험 합격자가 나올 수 있었던 배경에는 우수한 교육여건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영향력이 크다는 분석이다.

교사 확보율과 교육비 환원율, 전임교원 확보율, 신입생 충원율, 재학생 충원율 등 교육 여건을 나타내는 모든 지표가 교육부 기준 이상을 가리키고 있다. 특히 대학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입생 충원율은 100%를 나타내고 있다.

김홍용 총장은 “분야별 특화교육을 통해 국가자격증 취득에 주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을 위해 대학이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2019년 신학기부터는 신입생과 재학생 모두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활용한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이렇게 뽑는다] 정시1차 136명 선발…자연과학‧보건‧인문사회‧공학계열 모집

서정대학교는 2018년 12월 29일부터 정시 1차 모집에 들어간다.

입학정원 1473명 가운데 9.5%인 136명을 이번 정시 1차 모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는 2019년 1월 11일까지 접수한다. 모집학과와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해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모집인원은 2018년 12월 29일에 공지한다.

모집학과는 △자연과학계열의 호텔조리과, 애완동물과, 뷰티아트과, 식품영양과 △보건계열의 응급구조과(3년제), 간호학과(4년제) △인문사회계열의 경영과, 사회복지행정과, 항공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호텔경영과, 상담아동청소년과 △공학계열의 인터넷정보과, 자동차과, 소방안전관리과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정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859-6900
■ 입학 홈페이지 : http://www.seojeong.ac.kr/iphak.do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