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개선대학 선정, 교육부특성화사업 및 LINC+사업 선정 등 재정지원 사업 성과
신입생 학업인재육성장학금 최대 50% 지급,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한 취업약정 체결

김현기 입학처장
김현기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기도 이천 장호원과 충북 음성 경계에 위치한 강동대학교는 시대를 이끌어갈 감동을 전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학생을 양성한다. ‘성실·창조·협동의 인재상도 미래를 개척하며 하나 돼 실천하는 협동 전문인을 길러내고자 하는 뜻이 담겼다.

강동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원 내 입학정원 1537명 중 정시 1차 모집에서 수시모집 미충원 이월인원 포함 약 270명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전체 29개 학과로 △보건 △디자인 △인문사회 △공학 △방송광고 △호텔관광 △예체능 분야로 구성됐다. 성적반영은 정원 내 전형은 수능 40%, 학생부 60%로 선발하고, 정원 외 특별 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목 반영방법은 1, 2학년별 가장 성적이 우수했던 2개 학기의 전체과목을 반영하며 수능은 A, B 유형 구분 없이 우수 2개 영역을 반영한다.

정시모집 1차 모집 원서는 11일까지 접수하며 정시자율모집 원서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접수한다.

강동대학교는 매년 35명으로 구성된 해외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및 해외봉사를 통해 국제적 안목을 갖춘 글로벌 핵심인재로서 성장해간다.

올해 연수단은 한 달간 싱가포르 디멘션스국제대학교에서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강동대학교는 연수비에 포함되는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출국 전 6차례 국내연수를 진행하고 해외어학연수 이수자에게는 2학점을 부여한다.

장학금을 통해 학비 부담을 줄인 것도 강동대학교만의 특징이다. 현재 재학생 81% 이상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2017년에는 재학생 1인당 장학금이 약 348만원이었다. 이번 신입생부터는 학업인재육성장학금(정원 외 전형·간호학과·물리치료과·치위생과 제외)을 통해 대학 인근지역인 이천·여주·광주·안성·용인·충북 전 지역 학생들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1577-3310
■ 입학 홈페이지 : http://ipsi.gangdong.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