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 접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가 25일부터 30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진행하며, 사회복지학과 3학년,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모집에서 제외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학점취득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한국방송통신대 홈페이지(http://www.kno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입학상담 전국대표전화(1577-285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류수노 총장은 “47년 전통의 한국방송통신대는 배움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우리 대학은 물가상승과 경상비 비중 증가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대학교육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2008년부터 등록금을 동결하며 1학기 30만원대 등록금을 유지하고 있으니 누구든 부담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