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별 최대 50부 제공…18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확대로 학교생활기록부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학생들의 적성 및 진로 개발 지원을 위해 ‘KU꿈잡이노트’를 제작ㆍ배포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KU꿈잡이노트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의 대입 준비부담 완화를 위해서 개발됐다. 2016년에 처음 개발된 본 자료는 고교현장에서 꾸준한 수요가 있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KU꿈잡이노트는 고교 교사들로 구성된 교사 자문단, 학생부종합전형을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이 함께 개발에 참여했다. 수요자인 고교생들의 취향을 고려해 건국대 상징인 소를 캐릭터로 이용해 디자인을 구성했고, 내용도 새롭게 구성하여 학생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KU꿈잡이노트는 세 가지 파트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파트는 ‘나의 꿈 나의 미래로, 나의 꿈과 관심사항을 적어보면서 나 자신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월별 계획을 세워 꿈을 위한 매달의 목표와 실천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 

두 번째 파트는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다. 학교생활에서 있었던 소소한 기억들을 교과,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 독서 코너에 기록할 수 있다. 이런 기록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지원할 때 그 어떤 것보다 훌륭한 참고자료가 된다. KU꿈잡이노트에는 각 코너 별 작성예시와 함께, 해당 영역이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어떻게 평가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수록돼 있다.

마지막 파트는 ‘건국대가 도와줄게’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면접평가요소 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이 알려주는 서류·면접 준비방법, 학과정보까지 안내돼 있다. 본 자료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을 효율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힘썼다.

건국대 입학전형센터에서는 KU꿈잡이노트는 건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입학처홈페이지(http://enter.konkuk.ac.kr) → 고교·대학연계 → 자료실 →‘KU꿈잡이노트’ 신청 게시물 클릭) 

고교교사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고교 당 최대 50부만 제공한다. 신청마감은 18일 오후5시까지 선착순 마감(200개 고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