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와 강원신용보증재단이 창업보육센터와 재학생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지대와 강원신용보증재단이 창업보육센터와 재학생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가 18일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경기정)과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지대에서는 정대화 총장, 차영환 산학협력단 단장이,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는 경기정 이사장, 용정순 본부장 등이 참석해 기관 간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대학 내 창업보육센터와 재학생들을 위한 지원 및 고급인력양성에 대해 논의했다.

강원신용보증재단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창업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목적으로 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사업성과 성장성을 지원하고 재학생들에게 강원도 내 지방 공공기관에서의 현장실습 및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학은 재단을 통해 창업 교육기관 선정, 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실요성을 높이기 위한 양 기관 간의 상호 협력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또 상지대 산학협력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교내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에 대한 지원, 상지대 재학생 대상의 도내 다양한 기관의 현장실습 및 직무체험 등의 지원을 계획할 예정이다.

차영환 산학협력단장은 “강원도 신관광육성사업 혁신프로젝트를 통해 산・관・학 협업을 강화하고 미래의 관광전문인력 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