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는 2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II유형)’에 선정됐다.[사진=동서대 제공]
동서대는 2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II유형)’에 선정됐다.[사진=동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2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II유형)’에 선정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지난해 대학 기본역량진단에 참여한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기반을 둔 대학 혁신계획을 평가해 예산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으로 동서대는 매년 22억~23억원씩 3년간 총 66억원을 지원 받게 됐다. 

특히 동서대는 이번 결과로 지난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실추되었던 명예를 회복하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동서대는 △달란트교육체계 고도화 △개방형 교육지원체계 구축 △고밀도 경험학습체계 구축 △데이터기반 평가관리체계 구축 등 7개 특성화 추진전략을 통한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혁신모델을 제안했다.  

동서대는 앞서 미래형 대학으로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중장기 발전계획인 ‘동서비전 2030’을 수립하고, 교육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교육혁신본부를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대학구조 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장제국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동서대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미래형대학으로 체제를 전환해 명실상부한 신명문대학으로 웅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