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선배가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해 직무 상담을 펼쳤다.
동문 선배가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해 직무 상담을 펼쳤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가 1일 교내 체육관에서 ‘2019년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톡톡(Talk Talk)’ 직무박람회를 진행했다.

9개 분야의 36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현직에 종사 중인 한국산업기술대 졸업생과 재학생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중심 취업 준비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재학생과 졸업생들은 다양한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의 취업 경험담과 직무에 대한 정보 등을 들으며 직무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고 직업・진로 상담을 진행하는 컨설팅 ZONE과 취업 사진 무료 촬영, 캘라그라피, 이미지 메이킹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ZONE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덕씨(메카트로닉스공학과 4)는 "중견기업,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에 취업하신 선배님들이 직접 말해주는 정보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취업준비를 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장 이재광 경영학부 교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망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해 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산기대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형 우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