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그룹명 ‘쌤’ - 신나는 춤과 노래로 큰 호응 얻어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축제에서 여 교수들이 걸그룹(그룹명 ‘쌤’(SSAM))으로 깜짝 변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가맛벌축제 장기자랑 대회에 축하공연으로 쌤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춤과 신나는 노래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

이날 복고풍 곡인 티아라의 ‘롤리폴리’와 트롯 곡인 홍진영의 ‘따르릉’을 춤과 노래로 선보였다.

올해 3월 여 교수 6명이 뜻을 모아 팀을 만들고 2개월이 넘는 연습기간을 가졌다. 무대복은 영화 ‘써니’를 연상케 하는 7080 복장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높혔다.

‘쌤’은 경상도 사투리이자 ‘선생님’의 줄임말로 학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주인공들은 석미란(호텔관광전공), 유미란(항공서비스전공), 손호은(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전공), 권은진(환경화학부사관과), 최희랑(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이지예(유아교육과) 교수다.

윤예지씨( 항공서비스전공 2)는 “엄격하신 교수님만 생각했는데 우리들을 위해 어려운 춤을 오랫동안 준비하신 것에 놀라기도 하고 크게 감동했다”며 “가족 같은 친밀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석미란 교수는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결성했다”며 취지를 밝히고 “춤과 노래가 만만찮아 힘은 많이 들었지만, 학생들의 열띤 호응에 뿌듯한 보람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석 교수는 이번 축제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학술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에도 꾸준히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