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공부 42년 내공 정명숙 교수, 재능 나눔 무료강연…이메일·전화로 참가자 모집

서울디지털대는 정명숙 중국학과 교수가 공개강연하는 SDU차이나토크쇼 ‘딴딴 중국어학습법’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는 정명숙 중국학과 교수가 공개강연하는 SDU차이나토크쇼 ‘딴딴 중국어학습법’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중국어학습법 공개강연 ‘SDU차이나토크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토크쇼에서는 중국학과 정명숙 교수가 개발한 '딴딴 중국어학습법'을 강연한다. '딴딴(單單)'이란 '젠젠딴딴(簡簡單單)'의 줄임말로 알기 쉽고 간단 명료한 중국어 표현법을 말한다.

정명숙 교수는 현재까지 중국어공부 42년, 중국어강의 24년의 내공을 바탕으로 쉽고 재밌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고자 재능나눔 차원의 무료강연을 준비했다.

무료 강연은 6월 28일 오후 7시에 서울디지털대(서울 강서구 소재) 캠퍼스에서 열린다.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거나 중국어공부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토크쇼 전에는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춘 ‘SDU미디어센터’를 견학할 수 있으며 중국어 온라인 강의 제작과정을 체험하는 시간 또한 가질 수 있다.

토크쇼를 진행하는 정명숙 교수는 화교학교(유치원, 초중학교)와 국립대만사범대 졸업 후 고려대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까지 EBS·TBS·PBC 라디오 방송 매체 진행하고 있다. KBS 동시통역사, 고려대원어강사 등으로 활동해왔다.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에 재직하며 ‘사이버대학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해 대내외에서 인정받는 교육자다.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는 오는 7월, 사이버대학 최초로 '제1회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어말하기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www.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국어 무료강연 및 중국어말하기대회 참가신청은 이메일(sduchina@sdu.ac.kr) 또는 전화(02-2128-3038)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