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에서 ‘관학협력 취업캠프’
순천향대,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에서 ‘관학협력 취업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순천향대 인근에 위치한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고고쓰 커피숍’에서, 순천향대와 충남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관학협력 취업캠프”에서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성격유형검사지 결과를 확인하며, 취업준비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18일 오후, 순천향대 인근에 위치한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고고쓰 커피숍’에서, 순천향대와 충남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관학협력 취업캠프”에서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성격유형검사지 결과를 확인하며, 취업준비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18일 대학 인근에 위치한 충남 취·창업 카페 1호점인 ‘고고쓰 커피숍’에서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관·학 협력으로 취업 실전캠프를 열었다.

‘고고쓰 커피숍’은 대학의 진로개발처가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개별 또는 학과별, 취업동아리별 취·창업 상담은 물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취·창업 전진기지다.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도 이용하면서 학생 상담의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40여 명의 학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취업 실전 캠프에 참가했다.

성격유형검사를 바탕으로 대인 관계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을 돕기 위한 △DISC(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대인관계 능력향상 특강(최장희 취업지원관), 2019년 채용동향 파악 및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조건, 나만의 취업전략을 바탕으로 △취업준비 시작하기 특강(충남경제진흥원 박수정 강사)이 이어졌다.

또, 취업 실전연습에서는 △직무역량 탐색 △입사지원 서류작성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으로 구분하고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별 강점을 분석, 직무역량을 찾아주고 밀착 컨설팅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 클리닉 운영, 실전 면접 매뉴얼을 통한 실습과 컨설팅이 단계별로 진행됐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충남 취창업 카페를 통해 양성된 인재가 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나아가 충남 지역을 이끌어나갈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 원장은 “2학기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본인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를 찾고, 실제 취업과 연계되도록 실전 취업 교육을 동아리별 지원하는 한편, 지역 기업체의 다양한 직무별 인사 담당자를 멘토로 선임해 ‘토크콘서트’ 등의 형태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직접 듣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홍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장은 “충남 취ㆍ창업 카페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중견기업의 직무 이해, 취업전략 수립 등에 대한 상담 및 정보를 공유해 왔다”며 “앞으로는 이들이 지역의 중견기업 또는 유망 강소기업 취업에 성공함으로써 지역 산업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기 위해 충남경제진흥원과 공조하면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나진주씨(여, 신문방송 4)는 “‘DISC검사’와 같은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주도적이고 사교적인 대인관계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나의 성격을 정확히 파악하고 역량강화의 기반이 됐다는 것과 진로 분야인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 해당 직무에 맞춰 어떻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준비해야하는 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