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오른쪽)이 상패를 들고 있다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오른쪽)이 상패를 들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26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개최된 조선일보 선정 ‘2019 국가브랜드 대상’ 보건의료특성화대학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국가브랜드 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대한민국 전 산업군에 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강화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박두한 총장은 "제품이 우수하다고 모든 것이 브랜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브랜드에 진심을 담을 때 진정한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생성되는 것"이라며 "우리 대학은 가장 입학하고 싶은 대학, 가장 교육만족도가 높은 대학, 가장 취업이 잘되는 대학을 목표로 매진해온 결과 명실상부한 국가브랜드로 인정받게 됐으며 보건의료특성화대학으로 진심인재를 배출하는 '건강한 대학'으로 대학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해 교육부 기본역량진단을 통해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춘 대학 발전계획을 재정비해 교육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글로벌‧공동체‧사회‧인성‧기초직업역량을 미래인재가 갖출 핵심 역량으로 규정하고 이에 따라 인성교육과 융‧복합교육, 교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