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도홍 한국영상대학교 부총장(오른쪽)과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왼쪽) 업무협약 모습
최도홍 한국영상대학교 부총장(오른쪽)과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왼쪽)이 업무협약서를 나눠 들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26일 대학 본관에서 ㈜유콘시스템(대표 송재근)과 지역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산업의 육성 및 발전, 드론 등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 및 고용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두 기관의 상호협력 주요 내용은 △드론 및 영상정보 분야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노력 △대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의 협력 △양 기관의 우수가치 전국적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상호협력 등이다.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 ”우리 학교는 창의적 문화콘텐츠 제작 인재 양성이라는 사명 아래 유콘시스템(주)과의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 학생들이 많은 기회를 부여받아 직무능력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는 “공공기관 및 군을 중심으로 운용중인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교육시스템을 공유해 공간정보 활용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전개될 드론 활용 서비스 산업의 콘텐츠 개발을 위한 4차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