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어플 개발 ‘슥삭’팀 대상 수상

건국대가 27일 지역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학생 분과 5개팀, 일반인 분과 5개팀이 건국대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건국대가 27일 지역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학생 분과 5개팀, 일반인 분과 5개팀이 건국대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가 27일 교내 행정관에서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일환으로 개최한 ‘KU 지역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창의적 인력 양성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전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130개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기업 등 총 400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최종 10개팀이 수상했다.

예비창업자인 대학생 분과에서는 △대상 ‘슥삭’ △최우수상 ‘바이럴프로(ViralPro)’ △우수상 ‘리무브(Re.move)’ ’윈터랩스‘ ‘두왓유위시(Do What You Wish)’ 가 선정됐다.

일반인 분과에서는 △대상 ‘이미지블’ △최우수상 ㈜스마트디아그노시스 △우수상 ‘헬로우프렌즈’ ‘반달소프트’ ‘펄펍(PERPUP)’이 수상했다. 이들은 건국대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이철규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2001년 이래 올해 19번째로, 창업지원단이 주관부서가 돼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했다”며 “창업지원단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해 지역거점의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상기 총장은 “청년실업률이 치솟는 등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상황이 어려울수록 창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돼야 한다”며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오늘 확인한 각자의 탁월함을 잊지 않고 현명하게 창업팀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