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추진하는 직업계고등학교 학과재구조화사업이 해당학교의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전남의 8개 특성화고가 최근 2020학년도와 2021학년도 학과재구조화를 위한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45억 5000만원의 지원이 확정됐다.

선정된 학교(과)는 여수공고(드론공간정보과), 담양공고(자동차기계과), 광양하이텍고(스마트팜과, 반려동물과, 제철기계과), 전남기술과학고(보건간호과), 진성여고(IT금융과), 목포공고(건축과, 화공과), 병영상고(사무행정과), 순천효산고(관광조리과)다.

전남교육청은 교육청이 추진하는 ‘지역별 전략산업수요맞춤 학과개편’과 ‘미래산업수요 맞춤 학과개편’ 등 학과재구조화 정책의 성과로 분석하고 있다.

전남교육청은 직업계고등학교 체질개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학과재구조화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공청회를 가진 데 이어 3월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안 안좌고가 부사관과, 목포성신고가 관광조리과, 고흥도화고가 전기전자과로의 학과 개편을 완료하고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학과재구조화를 통해 직업교육 체질을 개선하고,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전남 직업교육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