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입학처장

안재현 입학처장
안재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산업대학이기 때문에 수시모집 6회 지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다. 내신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교과목 중 우수한 과목 3과목씩 반영하며, 내신 성적으로 예비 합격한 후에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면 최종 합격하게 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홍성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 전 학과 일반전형에만 적용하고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과학)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3 등급 이내이기 때문에 수능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 

수시 원서접수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며 실기 및 면접은 10월 15일에서 18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수시에 전체 모집인원의 80% 이상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수시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을 위한 바람직한 방안이다.

청운대는 2020학년도에서 연기예술학과를 연극예술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했다. 또 정원 내 평생학습자전형(야간)과 정원 외 재직자특별전형에서 기존 사회복지상담학과・청소년상담교육학과・창업경영학과・사회적기업학과 4개 학과에 더해 뷰티산업학과가 각각 추가됐다.

학생선발방법은 모집단위별로 모집인원의 100%를 총점 순으로 선발하며 성적 산출을 위한 모든 계산식에는 소수점 둘째자리(셋째자리 반올림)까지만 활용한다.

우리 대학 지원 시 전형유형 및 모집단위 간 복수지원은 불가하므로 1개의 전형유형 및 모집단위를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특히 수시모집에서 예비합격 후보자 중 충원합격 통지 시 등록포기의사를 밝힌 자도 정시모집,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청운대 최고 강점은 ‘창의・융합형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교수들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학과 선택 시 자신의 성적에 맞춰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하면 자신의 멋진 미래를 설계하기 어렵다. 자신의 취미와 특기, 적성에 맞고 장래에 정말로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학과를 선택하기 바란다. 성적에 맞춰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할 경우 나중에 후회할 일이 많아지고 자신감과 흥미를 놓쳐 대학 생활에 근본적인 회의를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서 즐겁게 공부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아름답게 그려볼 수 있는 것만이 대학 생활의 성공과 알찬 미래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대학은 큰 건물이 있는 것이 아니라, 큰 학자가 있는 곳’임을 상기하고, 자신의 미래비전을 구축할 수 있는 학과의 선택에 신중하시기 바란다.

수시모집의 결정과 선택은 본인의 장래를 판가름하고, 미래 비전 구축의 초석이 된다. 따라서 수험생은 학교의 이름에 연연하지 말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학과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학과와 특성화된 전공을 선택해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홍성·인천 캠퍼스 041-630-3333~9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enter.chungwoon.ac.kr/enter/index.do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