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계 연세대학교 커리어비전캠프.
2019 하계 연세대학교 커리어비전캠프.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상인)가 13일 원주(미래)캠퍼스 미래관에서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2019 하계 커리어비전캠프(이하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그 동안 학생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한 대학일자리센터의 교직원들이 평소 학생들로부터 제안 받은 의견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2019 채용시장 동향과 대처방안’ 특강을 비롯한 자기탐색, 직업세계의 이해, 기업 속의 나의 직무, 비전로드맵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민준기(역사문화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새로운 채용시장과 기업 분석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상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방학 기간 중에도 취업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2년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평가를 받았으며, 지역 내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정책과 취업역량강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