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 전경 (출처=동아보건대학교 홈페이지)
동아보건대학교 전경 (출처=동아보건대학교 홈페이지)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이현주)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학별 농촌재능나눔 특화마을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에 대학이 가진 지식, 경험, 기술 등의 다양한 재능을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지속적으로 나눔으로써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에 두고 있다.

동아보건대학교는 대학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대학 주변 3개 마을(덕수마을, 독천3구마을, 영흥마을)과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을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마을 홍보 홈페이지 구축 및 특산물 판매를 위한 가공품 개발 교육 등을 진행하고 이를 블로그와 SNS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대학의 특성을 살려 보건계열학과 교수와 학생들의 찾아가는 건강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당 3000만원이 지원된다. 동아보건대학교는 대학 내 기획조정실 산하 지역사회협력센터를 중심으로 보건계열학과, 애완동물 및 마술전공 교수들과 학생들의 재능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현주 총장 직무대행은 “전국에서 4개 대학만이 선정된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청년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정적인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