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8일까지 코엑스에서… 1대1 맞춤형 상담으로 우수학생 유치 나서

순천향대가 2020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수험생들에게 입시 전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순천향대가 2020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수험생들에게 입시 전형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25~28일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순천향대를 비롯해 전국 151개 대학이 참가한다.

순천향대는 박람회에서 10개의 상담코너를 마련하고 지난해 전형결과를 토대로 입시지원 전략에 대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입학사정관들은 학과별 특성을 중심으로 1대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순천향대 부스에서 상담을 받은 유채은 운암고 학생은 “합격 가능여부와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방법 등 종합적인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박람회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이번 박람회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1대1 상담을 받고 지원학과에 대한 분석자료와 정확한 상담으로 혼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한 학생 및 학부모, 고교 교사의 수시모집에 대한 관심과 높아진 정보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